MBC의 사회적 책임은 공영방송으로서의 핵심 역할과 의무를 포함하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중요한 축을 형성합니다. ESG 경영에서 사회적 책임은 단순한 경제적 이익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공동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특히 공영방송 MBC에게 중요한 과제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데 중점을 둡니다.
MBC는 교육,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사회적 다양성과 포용성을 증진합니다. 또한 지역 사회와의 협력,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공익 캠페인 등을 통해 더 넓은 범위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MBC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다양한 사회적 기여 활동을 확대하고,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입니다.
MBC는 2023년 경영 목표에서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세부 업무로 '공동체의 위기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전사적 의제 설정', '공동체의 위기를 고민하는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사회 약자와 소수층을 대변하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을 설정했습니다.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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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금 | 억원 | 38.56 | 41.29 | 34.17 |
매출액 | 억원 | 7,775 | 8,602 | 7,436 |
매출액 대비 기부금 비율 | 억원 | 0.49% | 0.37% | 0.46%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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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 | 명 | 6 | 6 | 8 |
직원 | 명 | 1,439 | 1,471 | 1,488 |
계약직 | 명 | 224 | 257 | 245 |
합계 | 명 | 1,669 | 1,734 | 1,741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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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 | 명 | 6 (0) | 6 (0) | 8 (1) |
국장 | 명 | 28 (5) | 33 (5) | 26 (2) |
부국장 | 명 | 14 (2) | 15 (5) | 10 (1) |
팀장 | 명 | 93 (12) | 93 (11) | 91 (12) |
미보직 사원 | 명 | 1,304 (354) | 1,330 (391) | 1,361 (471) |
계약직 | 명 | 224 (143) | 257 (167) | 245 (155) |
합계 | 명 | 1,669 (516) | 1,734 (579) | 1,741 (642)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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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 명 | 21 | 19 | 18 |
비장애인 | 명 | 1,642 | 1,709 | 1,715 |
직원합계 | 명 | 1,663 | 1,728 | 1,733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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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천원 | 234,794 | 654,087 | 257,406 |
매출액 | 천원 | 777,462,525 | 860,236,134 | 743,643,235 |
매출액 대비 교육비 | 천원 | 0.03% | 0.08% | 0.03% |
1인당 교육비 | 천원 | 162 | 443 | 1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