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의 환경 경영은 단순한 환경 보호를 넘어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필수적인 경영 전략입니다.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이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MBC는 공영방송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인 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MBC는 이러한 책임을 인식하고, 다양한 환경 기여 콘텐츠 제작과 환경 보호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온실가스 배출량과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실천을 통해 환경 경영 성과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습니다.
MBC의 환경 경영은 단순히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넘어, 실질적인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BC는 앞으로도 환경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공영방송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MBC는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하여 매년 경영계획에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경영 목표를 설정합니다. 구체적인 환경 경영 관련 목표는 2025년 경영계획부터 반영될 예정입니다.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실적 | MWh | 69 | 68.1 | 69.85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파쇄 플라스틱 | kg | - | 3,680 | 5,500 |
환산 금액 | 천원 | - | 736 | 1,100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온실가스 배출량 | tCO2e | 16,633 | 16,732 | 집계 중 |
Scope1 | tCO2e | 498 | 428 | 집계 중 |
Scope2 | tCO2e | 16,135 | 16,305 | 집계 중 |
온실가스 집약도 | tCO2e/억원 | 2.836 | 2.152 | 집계 중 |
에너지 사용량 | TJ(toe) | 361 | 364 | 집계 중 |
연료 사용량 | TJ | 7.627 | 7 | 집계 중 |
전기 사용량 | TJ | 285.5 | 282 | 집계 중 |
스팀 사용량 | TJ | 68.7 | 75 | 집계 중 |
에너지 집약도 | TJ/억원 | 0.052 | 0.047 | 집계 중 |
매출액 | 억원 | 6970.9 | 7774.6 | 집계 중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용수 사용량 | ton | 105,537 | 117,036 | 116,198 |
구분 | 단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폐목재 | kg | 38,020 | 45,750 | 50,170 |
합성수지 | kg | 104,508 | 18,730 | 48,120 |
생활폐기물 | kg | 230,489 | 211,926 | 205,058 |
(종량제봉투) | 수량 | 12,131 | 13,502 | 14,390 |
생활페기물(위탁) | kg | - | - | 5,960 |
음식물 폐기물 | TJ/억원 | 120,750 | 110,310 | 109,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