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의 민간상업방송으로 '어린이에게 꿈을, 청년에게 위안을, 가가호호에 위안을'이란 창사이념과 함께 1959년 4월 개국하였습니다. '부산음악콩쿠르’ 등 각종 문화사업을 통해 시청자와 함께하는 공영방송사로 지역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구, 경북 지역 최초의 민간상업 방송으로 1963년 개국한 대구문화방송은 맑고 밝고 알찬 방송으로 시·청취자를 주인으로 섬기며 21세기 세계 최고의 지역방송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964년 개국한 광주문화방송은 각종 방송사업과 문화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올바른 언론의 사명을 다하는 방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전문화방송은 대전 지역의 문화 발전과 지역민과 함께하는 방송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청자와 함께하는 방송”을 지표로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다함으로써 현대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방송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젊은 방송! MBC경남이 신속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MBC경남은 여러분이 항상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방송이 될 것입니다.
춘천문화방송은 ‘시청취자와 함께하는 방송’을 새로운 방송 지표로 삼아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선도자 역할을 수행하여 현대 정보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방송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1970년 개국한 청주문화방송은 2016년 충주문화방송과 합병하여 MBC충북으로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항상 시·청취자의 든든하고 따뜻한 벗이 되기 위해 신속하면서 정확한 뉴스, 고품격 프로그램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희망과 도약의 21세기! 제주문화방송과 함께 하십시오! 제주문화방송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품격 높은 방송으로 지역민들과 함께합니다!
인간존중을 실현하며 울산 주민과 함께하는 방송! 울산 문화방송은 1972년 12월 29일 울산지역 최초로 TV중계방송을 개시한 이래 1999년 표준 FM 개국하였습니다.
1968년 개국한 강릉문화방송이 삼척문화방송과 합병하여 2015년 MBC강원영동으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언제나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고 지역 문화의 중추가 되는 영동지역 대표방송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서남단의 중심! 목포문화방송입니다. 목포 문화방송은 시청자 의견의 적극적인 반영과 인터넷을 통한 보다 더 다양한 정보와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수문화방송은 1970년 8월 27일 여수시 중앙동에서 개국. 첫전파 발사이후 각종 문화 사업과 방송을 통하여 지역문화발전과 정보전달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희망과 도약의 21세기! 안동MBC가 지역민들과 함께 합니다. 안동문화방송은 지역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방송과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지역민에게 가까운 방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970년 창사이래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방송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해온 원주문화방송. 각종 문화활동부터 지역정보에 이르기까지.. 21세기도 원주문화방송입니다.
다양한 기획과 부단한 노력, 새천년을 열어가는 새로운 방송! 포항에는 포항문화방송이 있습니다.